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미미가 보는 제주여행/제주도 가볼만한곳 모음집
- 2024. 2. 27.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주도는 대한민국에서 벚꽃이 가장 먼저 피는 곳 중 하나입니다. 육지의 벚꽃 개화 시기보다 앞서, 보통 3월 중순부터 말경에 걸쳐 제주도의 벚꽃이 만개합니다. 이 때문에 3월에 제주도를 여행하는 것은 특별한 설렘을 느낄 수 있어 3월 제주도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빠르게 봄을 몸으로 느낄 수 있는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을 소개합니다.
- 올레 1-1 코스
- 엉덩물계곡 유채꽃
- 가파도
- 웃물교 벚꽃길
- 송악산둘레길
- 용머리해안
- 도토리숲
- 서건도
- 대정읍 영락리방파제 돌고래
- 제주시 구좌읍 청굴물
제주도 우도 여행 올레 1-1 코스
걷기 좋은 봄 제주를 찾았다면 우도 여행을 빠뜨릴 수 없습니다. 아름다운 섬속의 섬 우도에는 봄에 가기 좋은 스팟들이 정말 많습니다. 올레 1-1 코스를 걷다 보면 제주스러운 절경들을 만나며 여행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입니다.
제주도 엉덩물계곡 유채꽃
봄이 오는 것이 보이는 노란 유채꽂이 가득한 엉덩물계곡입니다. 매화와 야자수, 작은 유채꽃과 초록 풍경을 보면서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30선으로 엉덩물계곡의 봄을 만나고 싶은 분들은 꼭 방문해보세요.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3384-4
가파도
노랑 & 초록 넘 상큼한 봄풍경을 보여주는 가파도는 3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추천 필수입니다. 제주 가파도의 봄은 한폭의 수채화 같고 자전거 타는 풍경이랑 정말 잘 어울리니까 가파도 방문하면 자전거 여행도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가파도 배편 인터넷 사전 예약 권장(1일전까지)하고, 당일 현장 예매 가능하나 전화문의 필요합니다. 발권시 왕복으로 끊어야하며, 배 간격에따라 2-3시간 구경 할 수 있습니다.
서귀포 웃물교 벚꽃길
제주도민들도 잘 모른다는 시크릿 벚꽃 여행지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웃물교 벚꽃길입니다. 하천을 따라 양옆에 아름다운 벚꽃길이 쭉 펼쳐져 있는 진짜 아름답고 완벽했던 장소였습니다.
제주 서귀포시 서홍동 2053-2
서귀포 송악산둘레길
3월 제주 여행 2박3일추천코스 봄에 꼭 걸어야 할 송악산둘레길입니다. 산방산, 가파도, 형제섬 등 바다를 배경으로 한 파노라마뷰가 멋진 송악산둘레길입니다. 올라가는 길에 그늘이 없어, 햇빛이 좀 더 강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늦봄이 되기 전에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산방산 쪽으로 유채꽃도 많으니 함께 여행코스로 묶으면 아주 좋습니다.
서귀포 용머리해안
쉽게 볼수 없는 한국의 그랜드캐니언이라고도 불리우는 이곳은 제주 용머리해안입니다. 요즘 가려고 하니 개방 시간 맞추기가 어려워 몇번의 시도끝에 겨우 방문했답니다. 오랜만에 방문한 용머리해안은 화산활동이 만들어낸 경이로운 풍경에 감탄을 연속으로 했던 3월 제주도 갈만한곳입니다.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112-3
제주도 도토리숲
드디어 제주에 상륙한다는 지브리상점 도토리숲은 선공개된 창문만 봐도 설레는 공간이었습니다. 복슬복슬 토토로부터 귀여운 포뇨 등 최애 캐릭터들 잔뜩 만날 수 있는데다 동화마을 안에 있어서 몽글몽글 찐 동화같은 분위기까지 가득해서 핫플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입니다.
제주시 구좌읍 대천서길 16
2024.3.2 OPEN
서건도
제주 눈 쌓인 한라산 설경과 모세의 기적 길 ’서건도‘는 사람들이 많이 모르는 한적한 바다입니다. 서귀포에 신비로운 풍경을 볼 수 있는 바닷길로 간조 때 가면 섬 가운데로 길이 열립니다. 하루에 두 번 썰물 때마다 걸어서 들어갈 수 있는 모세의 기적이 일어나는 섬이며 바닷물이 갈라지면 서귀포 해안에서 걸어서 들어갈 수 있는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30선입니다.
<제주 서귀포시 강정동 산1>
대정읍 영락리방파제
3월 제주도 갈만한곳 돌고래를 볼 수 있는 제주 이색스팟 영락리방파제입니다. 행운의 상징 돌고래들이 자주 나타난다는 입소문 난 돌고래명소로 생각보다 육지와 근접한 곳에서 헤엄쳐 지나가니까 배를 타지않아도 바로 앞에서 돌고래를 직관할 수 있습니다. 넘 신기하고 보고있으면 힐링되었습니다. 운이 따라주지 않으면 못볼 수 있지만 영락리 방파제부근에 양식장이 많아 돌고래떼가 자주 보이는 편입니다.
서귀포시 대정읍 무릉리
구좌읍 청굴물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바닷가 땅속에서 솟아나는 용천수 청굴물입니다. 한라산에서 흘러나온 물이 김녕해녀마을 바닷가에서 솟아올라 모여 있는 곳으로 이 용천수의 수온은 15℃ 내외로 일정하게 유지되며 만조 때에는 물에 완전히 잠겼다가 간조 때는 물이 빠지면서 다시 나타납니다. 만조와 간조의 중간 시기에 가면 용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운날에는 수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12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