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가을에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기도 양평은 푸른 나무와 함께 강과 하천을 품고 있어 잔잔한 물소리를 느낄 수 있어 서울 가까이에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좋습니다. 자연이 아름다운 곳이라 노을뷰, 마운틴뷰, 리버뷰 전부 다 맛집인 지역이죠. 

또한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체험마을도 있어 서울근교 아이들과 체험할만한 여행지로도 적합합니다. 그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소개합니다. 양평 가볼만한곳 총정리 best 12선이라면 서후리 숲과 두물머리를 필수로 넣어주면 좋습니다.

 

가을에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 양평 쉬자파크

 

용문산이 내어준 꽃무늬 의자로 유명한 쉬자파크입니다. 쉬자파크는 용문산의 아늑한 품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곳으로 양평의 맑은 공기를 호흡하며 푸른 숲에서 숙박은 물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산림문화 휴양 단지입니다. 

 


치유전망대와 치유의 숲, 치유센터와 산림교육센터를 차례로 돌아오는 숲길 탐방 코스가 가장 무난하고 인기있습니다. 숲길 탐방 코스는 2.3km 거리에 약 1시간 가량 소요되고 공원 곳곳에 다양한 의자가 놓여있어 힐링과 쉼이 가능한 장소입니다. 말 그대로 '쉬자!'를 누릴 수 있으며 숲체험 프로그램과 인공암벽 등반 프로그램 등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도 추천합니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쉬자파크길 193
관람요금: 일반 2000원, 초중고 1000원 (동절기 50% 할인)
관람시간: 오전 9시~오후 5시(11월~2월)

 

 

 

  2. 경기도 양평 구하우스

 

최고 인기작, 데이비드 호크니 작품 앞에 서면 나도 모르게 가장 오래 머물게 되죠. 작품 앞에 있는 작품 속 의자와 같은 모양의 의자에 앉아 있으면 자연스럽게 작품과 동화되어 작품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진답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예술과 일상이 하나가 되는 창조적 경험의 순간을 느낄 수 있는 가을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이었습니다.

 


주소 :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무내미길 49-12
월,화 : 휴관/ 수,목,금 13:00-17:00/ 토,일,공휴일 10:30-18:00 (마지막 입장시간:마감1시간전)
성인 15,000원/어린이 6,000원
가방 물품보관소에 보관
미취학 아동 1인당 어른1인 동반해야 입장 가능
무료 주차⠀

 

 

  3. 경기도 양평 카페 소풍

 

양평에 있는 5000평 정원카페 소풍입니다. 노을뷰, 마운틴뷰, 리버뷰 전부 다 맛집인 곳이고 저처럼 트리하우스에서도 인생샷도 건질 수 있습니다. 서울 근교 카페 찾고 계셨다면 바로 여기 추천하고 모닥불 앞에서 따땃~하게 낭만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단풍나무 아래에서 피크닉도 즐기고 불멍도 할 수 있다 해서 바로 달려간 곳이기도 합니다.

 


소풍 피크닉 세트는 무료 대여가 가능해서 폭신한 단풍에 앉아서 피크닉 즐길 수 있고 밤에는 모닥불에 불멍하면서 마시멜로우와 소시지를 구워 먹고 있으니 캠핑 온 것 같은 느낌도 들고 너무 좋았습니다. 모닥불에서 마시멜로우도 먹고 고구마도 먹고 가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가을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4. 두메향기

불빛축제 야경으로 잘 알려진 양평 두메향기는 오후 4시까지는 무료로 운영되며, 일몰 시점부터 유료 입장으로 전환될 수 있으니 방문전에 시간과 요금을 다시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곰취, 산마늘, 곤드레 등 100여가지 산나물을 청정 자연속에서 재배하고 있으며, 산나물 효소, 장아찌 만들기 등 각종 체험도 가능합니다. 세계 각국의 연꽃 100여 종을 볼 수 있는 수련연못 및  테마식물원 등 볼거리 역시 다양하고 철에 따라 다채로운 꽃축제도 열리게 됩니다. 가을에는 국화축제가 열려 10월 11월 양평 가볼만한곳으로 좋습니다.

 

 

 

  5. 용문산

경의중앙선을 타고 용문산역에 내리면 되니 접근성도 좋은 가을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천연기념물 30호로 지정된 용문사 은행나무가 뿜어내는 노란 풍광이 압권인 곳으로, 시원한 바람과 맑은 물소리에 집중하며 마음을 비우기 좋아 참 애정하는 곳입니다. 근처에는 실학박물관과 다산 정약용이 살았던 생가도 있어 양평 가을 여행코스로 함께하면 좋습니다.​

 

 

 

  6. 양평 구둔역

녹슨 철길에 첫사랑이 내려앉은 곳으로 알려졌는데 영화 건축학개론의 촬영지입니다. 구둔역은 80년 가까운 세월이 묻어나는 곳으로 1940년 문을 열었으니 정말 역사 깊은 곳인데 2012년 폐역이 되었습니다. 구둔역의 빛바랜 역사와 광장, 철로, 승강장은 등록문화재 296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구둔역은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애틋한 첫사랑의 배경이 되며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을에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구둔마을 주민들이 마련한 카페, 체험장 등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7. 양평 두물머리 물의정원과 세미원

 

경기 양평군 두물머리에 조성된 정원 세미원 가을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도 사람들이 가장 많은 곳입니다. 두물머리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두물머리와 함께 여행코스를 묶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보며 마음을 씻고 꽃을 보며 마음을 아름답게 하라는 뜻을 담고 있어 그 의미도 좋습니다. 추사 김정희 선생이 유배생활 중에 제자 이상적 선생에게 그려준 세한도를 정원으로 꾸민 세한정, 배를 여러 척 이은 배다리 열수주교도 볼 수 있습니다. 

 

 

 

  8. 양평 여가

숲속에서 즐기는 프라이빗 피크닉을 꿈꿔왔다면 가을에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강추하는 곳입니다. 100% 예약제로 운영 중인 피크닉 장소로 1층, 2층, 3층으로 나눠져 있고 각 층마다 뷰와 테이블이 조금씩 달라서 고르는 재미도 있습니다. 참고로 가장 인기가 많은건 2층입니다.

 


특이했던 점은 사장님께서 다육이를 제공해 주시는데 다 마신 일회용컵에 다육이를 담아갈 수 있어서 환경도 살리고 소소한 체험도 해볼 수 있고 선물까지 받아가는 느낌이었습니다. 피크닉매트나 도시락을 챙겨가시면 더 완벽한 가을 소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스 키즈존, 1층은 반려견 동반 가능
1층 테이블 / 2층, 3층 나무부스
디저트, 도시락 등 가져갈 수 있음
2시간 동안 9팀만 사용
주소: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망미리 150

 

  9. 금물산 하늘소

 

소나무 숲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조용하게 불멍을 하다 오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가을 겨울에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가을은 캠핑의 계절이기도 하고, 힘들게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것보다 한곳에서 온전한 쉼을 갖고 싶다면 더욱 강추합니다. 크고 높은 소나무들 사이에 해먹을 설치할 수도 있고 책을 읽거나 음악을 감상하는 등 평온한 시간을 보낼 때 더 좋습니다. 가족단위의 캠핑만 가능합니다.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삼백골길 45

 

 

  10. 양평 메기사냥하는 수미마을

전국 농어촌 체험마을 중 전국 1위 수미마을은 주말농장을 운영하기도 하면서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있어 1박2일 국내여행지로 여러번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여름 휴양지 추천, 농촌체험마을 지정, 빙어축제, 농촌마을 대통령상 표창도 받아 일년 내내 어린이와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최고입니다. 수미마을 홈페이지에서 먼저 신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