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구좌읍 가볼만한곳 평대리 평대해수욕장
- 미미가 보는 제주여행/제주도 동쪽 여행지
- 2020. 7. 1.
제주 구좌읍 가볼만한곳 평대리 평대해수욕장
제주 구좌읍 가볼만한곳으로는 비자림, 김녕해수욕장, 만장굴, 용눈이 오름, 월정리해수욕장, 제주김녕미로공원, 아부오름, 안돌오름, 세화해수욕장, 제주레일바이크, 다랑쉬오름, 메이즈랜드, 지미봉, 하도해수욕장, 제주해녀박물관, 종달리전망대, 아끈다랑쉬오름 등등 엄청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이자면 비자림, 김녕해수욕장, 용눈이오름, 월정리해수욕장, 다랑쉬오름이 대표적이에요. 사실 제주 가볼만한곳으로 지금 나열한 곳들을 모두 가보셨다고 하더라고 위 관광지가 구좌읍이라는 걸 모르고 가셨을 수도 있습니다.
제주 구좌읍 가볼만한곳으로 평대리에 있는 평대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제주 구좌읍 관광지 중에서 아주 덜 알려진 곳이라서 여행 중 사람이 없는 해변에서 조용히 머물고 싶다면 괜찮은 곳 중 하나입니다. 해초가 많이 밀려왔던 날의 모습이지만 지금은 깨끗하게 치워져있을 겁니다.
제주 평대리 평대해수욕장에 여행자들은 몇몇 아주 적었구요, 젊은이들이 물놀이하는 모습이 보이기도 했고, 텐트를 치고 잠시 쉬어가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평대해수욕장은 그렇게 유명하지 않지만 요즘 제주 평대리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서 여행자들이 보였습니다. 평대리에서 제주 한달살이를 하는 분들도 많더군요.
평대리를 좋아해서 평대리에서 제주 한달살기를 한다는 소식을 많이 들었습니다. 조용하고 깨끗한 곳이기 때문에 좋아하는 거죠. 저도 평대리 마을길을 몇 번 걸어봤는데 바다라기보다는 농촌의 느낌도 들고 다른 곳보다 조용해서 마음에 들었던 곳입니다.
해변에 텐트를 치고 낮잠을 자거나 꿀휴식을 취하는 분들이 보였습니다. 평대리 평대리하는 건 이런 느낌이 좋아서겠지요? 제주 구좌읍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곳들을 많이 가보셨다면 평대해수욕장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진으로는 조금 지저분해보이지만 쓰레기가 아닙니다. 해초가 떠밀려온 거구요. 제주 해수욕장 개장 시기이기 때문에 지금은 깨끗하게 치워져있을 겁니다. 저는 6월 중순에 다녀왔습니다.
모래사장에 캠핑용 테이블과 의자를 놓고 휴식을 취하는 분들도 있었네요.
모래가 곱습니다. 떠밀려온 해초만 아니었다면 더 예뻤을텐데요, 그래도 예쁜 바다와 고운 모래는 여전합니다. 제주 평대리가 요즘 뜨는 건지 공사를 하는 곳이 많아서 뷰가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만, 저곳에 어떤 건물이 생길지 궁금하네요. 한편으로는 해변 주변으로 자꾸 건물이 생기는 게 씁쓸하기도 하구요.
멍 때리며 앉아있기 좋은 제주 평대리 평대해수욕장. 제가 멍때리고 있는 동안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찍어봤는데 별로네요 ㅎㅎ
저는 이런 색감의 사진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인스타에서는 이런 느낌의 사진을 굉장히 선호하더라구요. 하지만 이건 진짜 자연의 색감이 아니죠. 핸드폰 필터로 색감을 입혀버리니까 더 예쁜 것 같으면서도 다른 곳 같기도 하구요.
bts처럼 잘생기고 멋진 청년들이 다이빙을 하며 평대해수욕장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정말 보기 좋더라구요.
꼭 화보 같네요 ㅎㅎ
고운 모래와 에메랄드빛 바다를 고스란히 보여주는 제주 구좌읍 가볼만한곳 평대해수욕장! 사람이 많지 않아 더 좋은 곳이고 텐트나 캠핑용 의자 등이 있다면 펼쳐놓고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낮잠을 자도 좋고 책을 읽어도 좋겠지요.
반려동물과 함께 나들이 온 분들도 있었구요. 드라이브 삼아 천천히 들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