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안덕 가볼만한곳 안덕면 사계항 지질트레일
- 미미가 보는 제주여행/중문 근처 서귀포 가볼만한곳
- 2020. 8. 21.
제주 안덕 가볼만한곳 안덕면 사계항 지질트레일
제주 남서쪽에 위치한 안덕면에는 볼거리가 상당히 많습니다. 산방산과 용머리해안이 대표적이고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카멜리아힐도 제주 안덕 가볼만한곳이에요. 또 오설록 티뮤지엄도 있답니다. 8월 제주는 여행자들이 굉장히 많은 시기라서 저희도 주말이면 조심스럽게 외출을 하고 있는데요 사람이 적어서 기분좋게 걸을 수 있는 곳이 사계항입니다. 낚시하는 도민들도 제법 많은 곳이죠.
제주 안덕 가볼만한곳 안덕면 사계항 지질트레일
서귀포 사계항 지질트레일이에요. 제주에는 자연의 신비를 품고 있는 지질트레일 코스가 많은데요 가장 잘 알려져 있는 곳은 수월봉 아래에 있는 지질트레일 코스입니다. 그곳도 요즘은 사람이 많고, 이쪽 사계항은 여행자들은 잘 찾지 않는 곳이에요. 산방산이나 용머리해안, 송악산 쪽으로 많이 몰리기 때문에 저희는 이쪽에서 가볍게 산책합니다. 형님 내외와 아이들과 함께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는 낚시를 하기도 합니다.
이쪽이 안덕면 사계항 지질트레일 코스인데요 산방산과 용머리해안이 보여서 뷰도 상당히 좋은 곳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여행자들이 없어서 마음 놓고 산책할 수 있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사계항을 중심으로 봤을 때 이쪽으로는 산방산과 용머리 해안이 보이고, 반대쪽으로는 사계해안이 있습니다. 이쪽은 모래가 적고 물놀이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지질트레일이에요. 물놀이를 하고 싶다면 살짝만 이동하면 나오는 사계해안으로 가면 된답니다.
앉아서 휴식을 취하거나
가볍게 산책하는 사람이
몇몇 있습니다.
부드럽고 작은 돌들이 가득이에요. 거칠었던 현무암도 보이는데 파도가 부드럽게 만들어져서 만지는 촉감이 아주 좋습니다. 예쁜 조개 껍데기를 발견하는 재미도 있구요. 몽돌이 굉장히 작기 때문에 운동화를 신고오면 신발로 쏙 들어가요. 하지만 모래가 아니라서 가볍게 털어낼 수 있습니다.
제주 안덕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사계항 지질트레일의 모습입니다. 신비함이 가득하죠. 이렇게 한적하고 여유로우면서 제주의 아름다움을 잘 보여주는 곳 중 하나인데 사람이 적어서 온통 독차지하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요즘 인생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던데 그 역시 가능한 공간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형제섬도 아주 잘 보입니다.
길도 잘 만들어져서 걷기도 좋은 사계항
제주 안덕면 가볼만한곳으로
조용하고 사람이 없는 한적한 곳을
찾고 계셨다면 들러보셔도 좋습니다.
가볍게 돗자리를 깔고 앉아있어도 좋은데요 제가 서 있는 반대쪽으로 약 3분 정도만 걸어가면 정자도 여러개 마련되어 있고 햇빛도 들지 않아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저희는 형님 부부와 함께 오면 그곳에서 가볍게 먹거리도 즐기고 하는데요, 또 정자가 있는 쪽은 낚시하기에도 좋은 곳이라 꼬마아이들이 가족과 낚시하는 모습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산방산이 한 눈에 보이는 서귀포 사계항
제주 안덕 가볼만한곳 사계항 이쪽 구역은 항구치고도 굉장히 깨끗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물도 맑고 쓰레기도 없구요. 산책 구간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형제섬이 보이는 곳에 의자도 있고, 반대쪽 방파제에는 평상과 같은 정자가 4개? 정도 있어서 쉬면서 간단한 먹거리도 먹을 수 있구요.
여러번 갔지만 그곳에 사람이 북적이는 것은 본적이 없고, 며칠 전에 낚시할 겸 다녀왔더니 한 팀 정도만 있어서 요즘 코로나 19로 혼란스러운 시기에도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