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반응형
반응형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요란스럽게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습도는 높지만 선풍기 하나만 틀어놔도 선선한데요, 이 장마가 끝나고 나면 올여름 폭염은 얼마나 지독할지 또 걱정이 됩니다. 제주에 살고 있는지 8년이 되었지만 여름 더위는 정말 무서워요. 바람이 시원하더라도 자외선이 워낙 강한 제주도이기 때문에 7월과 8월 낮에 돌아다니면 머리가 다 벗겨질 것 같습니다.


오늘은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을 준비해보았는데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장소, 또는 선선한 곳을 위주로 모아보았습니다. 8월 제주도는 수국이 아예 끝나고 해바라기가 절정을 이루는 시기이므로 꽃을 테마로 여행을 하고 싶다면 해바라기, 코스모스, 메밀꽃 위주로 볼 수 있습니다.







1100고지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첫번째는 1100고지입니다. 겨울이면 눈이 많이 오는 곳이라 천연 눈썰매장이 되는 곳이고, 봄까지도 선선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여름에 방문한다면 서귀포 아래쪽보다는 선선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습지에 놓여있는 산책로를 따라 산책해본다면 한라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무료입장, 무료주차이면서 화장실도 있고, 휴게소에 망원경도 있으니 한라산을 더 가까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높은 곳이니 조금은 시원함을 느낄 수 있겠죠? 아래에 1100고지를 다녀온 글을 참고하세요.


1100고지 휴게소 습지, 산딸나무






금오름


여름에 제주 오름 여행은 추천하지 않습니다만 그 중 하나를 추천하라면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금오름을 추천합니다. 금오름에 있는 분화구는 평상시에 말라있지만 비가 내리면 분화구에 물이 고이게 됩니다. 장마는 끝난 8월이지만 비가 많이 내렸다 싶으면 금오름을 올라보시기 바랍니다.


한낮에 방문하지 마시고 일몰이 시작되기 한 시간 전에 방문하면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걸을 수 있습니다. 한라산도 아주 잘 보이는 곳이면서 일몰을 볼 수 있는 오름입니다. 정상까지 15분 정도면 오를 수 있으니 아이들과 올라보시기 바랍니다. 한낮은 더워서 안 됩니다!





성산일출봉


초록초록한 옷을 입은 성산일출봉을 여름에 만나게 되면 감탄이 절로 나오게 됩니다. 정말 성산일출봉이 최고로 예쁠 때는 여름이 많습니다. 오름과 마찬가지로 이곳도 한 낮에 오르는 것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일출 명소이기 때문에 그 시간에 맞게 오르거나 또는 해가 뉘엿뉘엿 넘어갈 무렵에 찾아가면 좋겠습니다. 일출봉 정상을 오르지 않는다면 무료로 둘러볼 수 있는 구간도 추천드리는데요 모자나 양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고, 또 흐린 날에도 가볼만한 곳입니다. 아래 성산일출봉 소요시간을 확인하세요.


성산일출봉 소요시간 입장료





신창풍차해안도로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딱 어울리는 곳은 신창풍차해안도로입니다.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한낮에 방문하신다면 양산이나 선글라스, 모자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 일몰이 아름다운 신창풍차해안도로를 방문하기 좋은 시간은 일몰 30분 전입니다. 가볍게 산책하시고 어디에든 자리를 잡고 앉아 제주의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제주 샹그릴라 요트투어



금액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인터넷 예매를 할 경우 조금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샹그릴라 요트투어는 제주도 여행코스 중에서도 럭셔리한 여행으로 손꼽히는데요, 요트를 타고 바다로 나가 시원한 바람과 주상절리대를 바다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요트를 타고 바다를 달려보고, 주상절리대를 보고, 또 요트 위에서 바다낚시도 할 수 있습니다. 요트에서는 무료음료와 간식도 제공됩니다.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낭만적인 요트투어로 잊지 못할 가족여행을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나 연인끼리 많이 찾는 코스입니다.





월정리 카약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월정리 투명카약을 추천드립니다. 원래 가격은 1인 1만원이고 인터넷 예매를 할 경우 조금 저렴합니다. 또한 다른 여행지와 연계하여 구매할 경우 더 저렴해지므로 가고 싶은 여행지를 고른 다음 함께 묶어서 구매하는 것이 돈을 더 절약할 수 있습니다.



월정리 투명카약을 타면서 시원한 바닷물도 느껴보면 좋은데요 어린 아이와도 함께 탈 수 있어서 가족 여행코스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월정리 투명카약을 타고 있는 분들을 사진으로 담아보았더니 꼭 한폭의 그림을 보는 것 같더군요.





월정리 해수욕장


여름 제주도 여행이라면 물놀이를 빠뜨릴 수 없겠지요? 제주도 해수욕장 어디든 좋습니다만, 저는 월정리 해수욕장을 추천드립니다. 모래가 워낙 고운 곳이기 때문에 아이들 모래놀이하기에도 좋고, 물놀이는 물론 서핑도 할 수 있습니다.


해변을 따라 월정리 카페거리도 있고 맛집도 많아서 물놀이와 휴식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휴양지입니다. 월정리 해수욕장은 제주도 많은 해변 중에서도 에메랄드빛 바다가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곳이기 때문에 9월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도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윈드 1947 카트 테마파크


여름 휴가로 제주도 여행을 오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족 여행자들이 많기 때문에 활동적인 장소도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에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소개하는 곳은 윈트 1947 카트 테마파크이며 인기가 많습니다. 



제주도에는 카트를 탈 수 있는 곳이 많지만 윈드 1947 카트 테마파크는 한라산 아래 자리잡고 있어 한라산을 보면서 카트를 탈 수 있습니다. 스릴 넘치고 재미있는 곳이면서 가격도 다른 곳보다 저렴하여 가성비 있는 제주 놀거리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하도해수욕장


구좌읍 하도리에 있는 하도해수욕장은 사진처럼 정말 예쁜 곳이고 잔잔함이 있는 곳입니다. 협재해수욕장, 함덕이나 이호테우, 월정리 등에 비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사람이 적다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수심이 아주 얕아서 물놀이 하기에 정말 좋은 곳이고 텐트를 가져와서 쉬어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제주 해수욕장이고 저도 원터치 텐트 하나 가져가서 잠시 쉬었다가 오는 곳이기도 하죠.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평화롭고 고요한 하도해수욕장을 추천합니다.





황우지해안 선녀탕


황우지해안 선녀탕 스노쿨링은 7월 8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최고로 인기가 많습니다. 6월부터 물놀이하는 분들이 많이 보였고요, 7월과 8월에는 사람이 더 많을 겁니다.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은 아니고, 정말 시끌벅적하면서 활기찬 풍경을 보고 싶다면 잠시 구경삼아 들러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황우지해안 선녀탕 주변에 스노쿨링, 튜브, 구명조끼 등을 대여해주는 곳도 많고 샤워장도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