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월 맛집 best 7 추천

반응형
반응형

제주 애월 맛집 best 7 추천


애월은 제주도 여행을 하는 분들이 참 좋아하는 여행지 중 한곳인데요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고 공항도 가깝고 맛집도 많기 때문이에요. 특히 애월한담해안 카페거리는 너무너무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며칠 전에 제 지인들이 일주일 여름휴가를 다녀갔는데 애월에만 숙소를 얻었더라구요. 이틀은 곽지해수욕장 근처에 펜션을 잡아서 내내 물놀이를 하더니 다음 4일은 에어비엔비로 숙소를 얻어서 협재해수욕장에서 또 내내 물놀이만 하다 돌아갔습니다. 어떻게 물놀이만 하다 갈 수 있냐고 했더니 그래서 더 좋았던 제주 여행이라고 하더군요.



제주 애월 맛집 best 7 추천


저렴하게 한정식 분위기로 밥을 먹을 수 있는 곳, 그리고 애월 아침 해장국으로 먹을 수 있는 곳, 분위기 내며 레스토랑처럼 먹을 수 있는 곳을 담아보았습니다. 뭐 미미가 제주에 살고 있으니 애월 맛집 현지인 추천이라고 해도 맞는 말입니다만, 현지인 추천보다는 자기 입맛에 맞는 맛집을 찾는 게 진짜 중요할텐데요 제가 소개하는 아래 제주 애월 맛집 추천 중에서 3 ~ 4곳은 한국인이라면 다 좋아할만한 메뉴라서 호불호 없이 만족할만한 식당과 메뉴라 생각됩니다.





구이사이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

매일 06:00 - 21:30 둘째.넷째 일요일휴무

매일 14:30 - 16:00 break time


특정식(생선구이+닭볶음/돔베고기+된장찌개 +불고기+공기밥+국+반찬5) 10,000원

정식(생선구이+된장찌개+제육볶음+공기밥+반찬5) 7,000원

우거지해장국 7,000원



첫번째로 소개하는 제주 애월 맛집은 구이사이라는 곳인데요 오전 6시부터 영업하기 때문에 애월 아침식사할 수 있는 곳입니다. 먼저 메뉴판을 보시면 1만원 특정식이 있는데요 제가 먹었던 것이 1만원 특정식이었습니다. 상차림을 보면 반찬이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생선구이, 돔베고기, 닭볶음, 찌개, 완전 두툼했던 달걀말이와 각종 반찬, 국까지 모두 해서 가격이 1만원입니다.


물가가 비싸다고 하는 제주도에서 이만한 가격에 이만큼 푸짐한 상차림을 보기 힘든데요 사용하는 고기는 제주돼지입니다. 믿고 먹을만한 곳이구요, 여기는 제주 애월 현지인 추천 맛집인데 점심 시간에는 대부분 배달을 해서 먹어요. 그래서 식당에서 식사하는 분든 현지인 반, 여행자 반 그렇습니다. 암튼 이만한 가격이라면 제주 애월 맛집으로 가성비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뜨레솥밥


제주시 애월읍 고성리

매일 10:00 - 20:00

영양버섯밥 9,000원


이외에도 메뉴가 더 있고 여름에는 별미로 콩국수 같은 것도 합니다. 제가 자주 가는 제주 애월 맛집 추천으로 뜨레솥밥에 가면 저희는 보통 영양버섯밥을 먹는데요 여름에는 콩국수를 먹기도 합니다. 뜨레솥밥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은 9천원이면서 솥밥을 해줍니다. 그래서 밥이 더 맛있을 수밖에 없는데 이게 영양 버섯밥이에요. 안에 다양한 재료가 들어있어요. 가끔 버섯을 못 먹는 분들도 있던데 그렇다면 주문할 때 버섯을 빼달라고 말을 해야할 것 같네요. 저희 부부는 버섯을 아주 좋아합니다.



그리고 밥을 비벼먹을 수 있는 된장과 다진 고기도 나오고요 콩잎이나 쌈재료도 나옵니다. 반찬도 9천원 치고는 상당히 잘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뜨레솥밥은 김치가 참 맛있는 집이에요. 갈때마다 반찬이 조금씩 바뀌는데 이번에 갔을 때는 열무김치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제주 흑돼지가 질리거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저렴한 뜨레솥밥에서 식사해보시기 바랍니다. 여행자는 거의 없고 현지인들이 많은 식당이에요.






참솔식당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리

매일 08:30 - 21:00

화요일 08:30 - 14:00 (둘째,넷째 화요일 휴무)

참솔세트 A (2인) 24,000원

참솔세트 B (2인) 25,000원

참솔세트 C (3인) 40,000원

산채비빔밥 8,000원



참솔식당도 저희 부부가 애정하는 제주 애월 맛집 중 한곳인데요 근처 오름을 가거나 숲길을 다녀왔을 때 찾아가서 식사하면 정말 꿀맛인 곳이에요. 9가지 제철나물의 산채비빔밥 전문점인데요 24000원이면 2인 식사가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1인에 12000원 정도로 보면 되겠습니다. 세트는 고등어구이를 선택하느냐 제육볶음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1000원 차이가 납니다. 생선구이가 먹고 싶은지 제육볶음이 먹고 싶은지에 따라 세트 A나 B를 선택하면 된답니다.


상차림을 보면 아시겠지만 어디 산에 다녀오면 그 아래에 대부분 산채비빔밥 정식집들이 있잖아요? 그런 느낌이라고 보면 됩니다. 산이나 오름을 가지 않았더라도 괜찮아요. 무난하게 한끼 드시고 싶다면 부담없이 또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는 참솔식당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청춘해장국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매일 07:00 - 15:00

청춘해장국 8,000원

청춘해장국 특 9,000원

야채비빔밥 8,000원

소고기뚝배기불고기 8,000원



청춘해장국은 애월 아침식사하기 좋은 해장국집인데요 오전 7시에 영업을 시작하고 일찍 문을 닫기 때문에 아침과 점심으로만 식사가 가능한 제주 애월 맛집입니다. 저희는 보통 청춘해장국과 뚝배기 불고기를 먹는데요 이곳에서는 1인 1개의 달걀프라이를 직접 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온다면 또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곳입니다.


제주에는 소문난 해장국들이 많습니다. 간혹 제주 3대 해장국이라고 해서 어디어디 이렇게 말을 하는데 제주 살이 8년차인 저희 부부도 다 가본 곳들이지만 이게 정말 맛있는 건가? 여행자들이 줄을 서서 먹을만한? 이해할 수 없는 곳들도 많았어요. 차라리 청춘해장국이 가격 저렴하고 훨씬 맛있습니다. 






애월 돈가스집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매일 11:00 - 20:00 Last order 18시40분

매일 15:30 - 17:00 브레이크타임


제주 흑돼지 왕돈가스 12,900원이 대표메뉴인데요 애월 돈까스 맛집으로 엄청 유명한 곳이에요. 제주 돈가스 맛집이라면 연돈이 가장 유명하다고 볼 수 있는데 애월 돈가스집의 인기도 만만치 않습니다. 식사 시간에 가면 줄을 서서 기다려야할 정도로 애월을 좋아하는 젊은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사실 저희 부부는 지인들과 연돈 돈까스도 먹어보았고 또 제주에서 유명한 돈가스 맛집들도 다녀보았어요. 애월 돈가스집이 그렇게 유명하다던데?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를 그렇게 많이는 안 하고 갔었는데 먹을만 하더라구요. 여행자들이 줄서서 먹는 이유를 조금은 알았어요. 특히나 애월 돈가스집은 돈가스 소스가 제 입맛에 잘 맞았었는데 고기가 두툼하거나 바삭함이 천국은 아니지만 소스와 돈가스와의 조화가 좋았어요. 암튼 여기는 일찍 안 가면 줄서서 기다려야하는 집이에요.






애월연어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리

매일 11:00 - 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마지막 주문 pm 8:30


이 곳 역시도 제주 애월 맛집으로 젊은 여행자들에게 정말 인기가 많은 집이에요. 애월 돈가스집과 마찬가지로 식사 시간에 가면 줄을 서서 기다려야하는 집입니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스노우 초밥인데요 가격은 16900원이에요. 좀 여럿이서 방문하고 연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애월연어한판 42000원을 주문해서 4명이 먹고 다른 메뉴 1 ~ 2개를 추가해서 먹기도 합니다.



스노우 초밥은 비주얼부터가 너무 환상적으로 예뻐서 SNS에서도 유명한 제주 애월 맛집 추천 장소랍니다. 가게도 예쁜 편이었구요. 넓지는 않지만 사진 찍을만한 곳이나 정원도 있었어요.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 걱정도 없었습니다. 저는 연어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살살 녹는다는 느낌을 모르겠지만 지인분들은 맛있다고 아주 좋아하는 곳이죠.






코코리파이프


제주시 애월읍 하귀1리

매일 10:00 - 19:00 라스트 오더 18:10

화요일 휴무 *- 화요일 공휴일 일시 수요일 휴무

져크치킨 매쉬 포테이토 18,000원

머쉬룸 크림소스 함박 16,000원

치킨 오버라이스 13,000원

바질 씨푸드 파스타 15,000원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코코리파이프는 이름도 예뻤고 실제로 방문해보니 가게 외관이며 내부까지 정말 예뻤습니다. 제가 지금 추천하고 있는 제주 애월 맛집 중에서 분위기나 인테리어는 최고인 곳이 코코리파이프이고 멀리 바다뷰도 보이는 곳에 있습니다.


이곳은 스파게티, 파스타 전문점이라서 어르신들 입맛에는 안 맞을 수 있는데 은근 어르신들 중에서도 이런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이곳을 애월 맛집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크림소스가 굉장히 맛있습니다. 제주에서 파스타 스파게트 하는 곳을 많이 가보았는데 코코리파이프의 크림소스가 최고였어요. 두고두고 기억에 남았고 어딜 가서 먹더라도 코코리파이프와 비교하게 되더라구요. 


바다뷰! 실내 분위기! 음식 맛까지 좋은 코코리파이프도 제주 애월 맛집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