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성산 맛집 best 20 제주도 현지인 추천

반응형
반응형


겨울의 제주는 그동안 쌓인 걱정과 스트레스를 훌훌 털어낼 수 있는 곳으로 제주 특유의 자연을 느끼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면서, 마음의 평화를 찾는 참 좋은 국내여행지입니다.


겨울 제주도 여행이라면 녹차공원과 동백나무숲에서 뛰어놀다 고요한 숲에서 잔잔함을 느낄 수 있고, 숨은 명소와 음식으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다녀 온 부부들에게는 가장 낭만적인 추억을 안겨 준 곳은 화려하거나, 유명하지 않은 곳들이었다고 합니다. 



제주 성산 맛집 best 20 제주도

모두 다녀온 곳, 직접 찍은 사진, 직접 먹고 쓰는 후기지만 사람마다 입맛은 다르니 참고만 하세요.





수요미식회 보쌈 맛집 가시아방국수


매일 10:00 - 21:00 매월 첫번째, 세번째 수요일 휴무

알쓸신잡2 6회, 17.12.01. 돔베고기/고기국수

수요미식회 88회, 16.10.19. 돔베고기/고기국수

6시내고향 6020회, 16.05.12. 돔베고기국수


수요미식회 하이라이트 묻닫기 전 가야할 보쌈 맛집 3곳으로 제주 서귀포 천짓골식당, 제주 성산 고성리 가시아방국수, 마포 락희옥이 소개되었는데 제주도에 무려 2곳이 들어갔습니다. 



가시아방 국수는 제주도 맛집 best20으로 여행자들에게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제주에서 한번은 꼭 먹어야 할 메뉴가 바로 고기국수이고 유명하다는 몇 곳을 가봤지만 가시아방국수가 최고였습니다. 식사시간에 대기는 필수지만 카운터에서 앱으로 휴대전화 번호를 등록하면 알림이 오는 웨이팅 시스템을 도입하여 근처 해변에서 놀다가 식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택시기사님들이 추천하는 제주고가네식당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70-13

매일 09:00 - 18:00


관광객들은 잘 모르는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 고가네식당 갈치조림 진짜 양념맛 미칠만큼 맛있어서 관광객을 태우고 투어시켜주는 택기시사님들이 데려오는 제주도 맛집여행코스입니다. 갈치도 살이 오동통한게 아주 토실토실한데 반찬도 맛있고 무엇보다 갈치조림 양념이 신의 한수입니다. 



갈치조림은 물론 갈치구이, 고등어구이, 옥돔구이 등 산지에서 먹어야 비로소 빛을 발하는 음식들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으로 당일 공급된 제주도산 갈치만을 사용하고 우도 앞바다에서 생산된 성게 등 신선도가 살아있는 재료를 사용하는 곳입니다.




양념이 끝내주는 동남식당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305-4

매일 11:00 - 21:30 매주 일요일 휴무


성산읍 고성리에 위치한 동남식당은 낙지볶음 맛집 동남식당은 성산 맛집 현지인 추천으로 동네 사람이 아니면 잘 모르는 곳입니다. 어머니와 아들이 운영하는 식당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양이 상당히 푸짐합니다. 어머니의 손맛이 좋아서인지 낚시볶음 양념이 아주 죽여줘서 1인 밥 두그릇은 해야할 정도입니다.




토박이도 추천하는 두루치기 먹고가게


서귀포시 성산읍 신천리 465-2


진짜 너무 맛있는 제주 성산 맛집으로 얼마 전 제주 토박이 아저씨와 이야기하다가 각 지역별 두루치기 맛집을 이야기했는데 제주도 성산 맛집 두루치기는 두루치기 먹고가게라고 동시에 말해서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돼지고기와 콩나물과 파채가 만나니 식감이 참 좋고, 눈앞에서 익어가는 두루치기를 기다리다 현기증이 날 수도 있습니다. 착한 가격에 놀라고 맛과 푸짐함에 놀라는 성산 맛집 현지인 추천입니다.




제주 화산버거 몰마농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594-2


제주에서 자라는 수선화는 육지 보다 훨씬 빠른 시기인 12월이면 꽃을 피우고 꽃잎의 모양도 여러 겹으로 이루어져 차이를 보이는데 이런 이유로 제주에서 자라는 것을 제주수선화라고 하고 제주에서는 수선화를 '몰마농(말마늘)이라 부릅니다.


몰마농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가게는 수제버거를 판매하고 제주 화산버거라도 부르는데 독특하고 맛있습니다. 스토리가 있는 화산버거에 대한 설명도 해주시고 버거가 정말 화산폭발입니다. 가게 바로 앞 바다뷰까지 끝내주는 제주도 맛집여행코스입니다.  




15년 경력의 해물찜닭 별내리는정원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리 1080-1

매일 11:00 - 20:30



제주도 성산 맛집 이곳도 관광객들은 잘 모르지만 15년 이상된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입니다. 해물 들어간 찜닭이 대표메뉴이고 반마리부터 주문가능하여 저렴하게 커플 식사가 가능합니다. 진짜 양도 많고 게도 살이 꽉차게 들었고 홍합도 많습니다. 자작한 국물은 양념맛이 해물의 맛이 나서 시원하고 그동안의 찜닭과 다른 맛을 보여줍니다. 제 생각으로는 안동찜닭보다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기도 숨어있는 성산 맛집 추천입니다.




갈치구이는 서비스 부뚜막식당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1003-10

매일 07:00 - 20:00 아침 방문은 미리 전화 확인요



몇 안 되는 가성비식당으로 손꼽히는 제주도 맛집 best20 입니다. 저녁 7시반 되면 주문마감이므로 명심하고 갈치조림을 시키면 갈치구이는 공짜고 진짜 맛있습니다. 2인상 35000원에 갈치구이 갈치조심을 먹는 가성비 갑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 부뚜막 식당은 3명이더라도 조림 중자 시킴 구이가 같이 나와서 공기밥만 추가하면 배터지게 먹을 수 있습니다. 관광객보다는 현지인 식당 느낌이고 간이 좀 세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래도 성산 맛집 현지인 가성비 최고입니다. 




줄서서 먹는 섭지코지한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03-5 1층

매일 11:00 - 22:00 마지막오더 21시


여기는 제가 9월에 갔었는데 진짜 대기줄이 어마어마... 다 젊은 사람들이었고 여기는 SNS 제주도 맛집여행코스입니다. 섭지코지한끼에서 흑돼지 돈까스먹고 가는 사람들이 많은데 흑돼지라 역시 고기 육즙이나 식감이 다르고 해물카레 맛있습니다. 가장맛있는 메뉴는 흑돼지 돈까스이고 카레까지 맛있습니다.




집반찬 느낌 성산마씸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매일 11:00 - 22:00 

매일 11:00 - 22:00 


깔끔하고 맛있는 성산마씸은 특히 반찬이 하나하나 다 맛있는 제주 성산 맛집으로 반찬 너무 맛있어서 다먹고 또 달라고 했고, 돔베고기도 진심 맛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혼밥하기도 좋고, 가격 부담이 없지만 한정식처럼 푸짐하게 잘 나오는 제주도 성산맛집입니다. 창문 너머로 보이는 풍경도 예쁩니다. 반찬은 8가지 정도였고, 가게 인테리어도 너무 예쁘고 분위기도 괜찮습니다. 여기도 가성비 좋은 성산 맛집 추천이에요.




삼겹살 정식이 8천원 시골밥상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1184-4

매일 06:00 - 18:00



삼겹살 정식이 대표메뉴인데 가격이 달랑 8천원 밖에 안 하는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으로 관광객이 별로 없어서 좋습니다. 노릇노릇 삼겹살을 구워주고 그 옆에 묵은 김치도 같이 구워줍니다. 동그랑땡, 전, 과일샐러드 등 백반집처럼 반찬이 훌륭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성산 맛집 현지인 식당입니다.




새로운 명물 꽝국수 어디가맨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988-6

매일 09:00 - 20:00 매월 첫째,셋째 수요일 휴무


제주의 새로운 명물인 꽝국수, 꽝해장국, 우도땅콩국수는 오직 어디가맨 에서만 즐길 수 있습니다. 감자탕도 맛있고 작은 것도 고기가 6덩어리나 들어있을 정도로 양이 푸짐합니다. 할인이벤트가 있을 때는 감자탕 중 사이즈가 13000원 밖에 안 합니다. 




랍스터가 통째로 올려진 어부피자


서귀포시 성산읍 수산리 225

매일 11:00 - 20:00


랍스터가 한마리가 통째로 올라가는 어부피자의 로브스터피자는 독특한 비주얼로 굉장히 유명했고, SNS에서 유명하여 저도 먹어보고 싶어서 다녀왔습니다. 여기는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이라기 보다는 관광객들이 키운 제주 성산 맛집입니다.



랍스타 한마리가 통째로 올라가는 피자 비주얼은 엄청 신기했고 속이 꽉 찬 랍스타를 피자 토핑으로 이용하는 이색 식당, 화려한 비쥬얼과 맛! 그리고 손질도 다 해주십니다. 젊은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집이었고, 저도 굉장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세가지를 한 번에 즐기는 오조로식당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 577-1 1층

매일 15:00 - 22:00 매주 목요일 휴무


제주에서 이베리코를 먹을 수 있는 제주 성산 맛집으로 반찬도 깔끔하고 아이들이 놀 수 잇는 공간도 잘 되어있습니다. 반찬구성이며 다 너무 깔끔하고 맛있고 사장님이 고기 구워주시면서 설명 하나하나 해주십니다. 해물이 신선해서 물어보았더니 집에 배가 있고 그 배를 타고 아버님이 매일 아침 낚아오는 생물을 이용한다고 하더군요. 집이 엄청난 부자 ㅎㅎ 집에 배가 있다니!


버터에 전복을 구워주고 다른 것도 다 구워주면서 손질해주십니다. 제주 흑돼지, 이베리코, 전복까지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정말 풍요로운 제주도 성산 맛집입니다.




국물이 끝내줘요 우정곱창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1177

매일 17:30 - 24:00 마지막주문 23:00


제주도에 이거 먹으러 간다 성산포 대창 우정곱창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관광객들에게도 제주도 맛집 best20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는 제주 사는 저보다 여행온 친구가 먼저 먹어보고 맛있다고 해서 저도 일부러 찾아갔던 식당입니다. 국물이 진짜 끝내주고, 냄새도 안 나고 볶음밥도 맛있었던 성산 맛집 추천이었습니다. 




42년 전통 유성반점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1123-22

매일 09:00 - 20:30



진짜 오래된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 성산 맛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탕수육이 맛있는데 진짜 옛날 탕수육 맛입니다. 맛도 좋지만 소자도 대자처럼 양이 많고 서비스로 나온 군만두도 맛이 좋습니다. 성산 맛집 현지인 추천으로는 간짜장이 맛있다고 알려져서 동네분들도 간짜장 먹으로 가는 곳입니다. 




23년 향토음식점 제주로운 청해원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12-13

매일 08:00 - 21:00


23년된 향토음식점 제주도 맛집 best20으로 노형동에서 시작하여 성산으로 이전한 곳입니다. 집밥 먹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가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 돌솥밥이엥. 찰솥밥에 옥돔구이랑 해물뚝배기 먹어도 좋고, 갈치에 옥돔에 전복을 먹어도 좋습니다. 세트 메뉴도 많고 가볍게 식사하고 싶다면 1인 1만원 이하 식사도 가능한 제주 성산 맛집 입니다. 현금결제시 만원당 초콜렛도 서비스 줍니다 ㅋ




부모님이 좋아하는 짜장클럽 성산일출봉점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31-2

10:00 ~ 20:00


제주도중국집으로 유명한 짜장클럽 성산일출봉점은 연예인분들이 많이 왔나간 곳인데 그건 둘째치고 저희 아빠가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 중국집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입니다. 짜장이 그렇게 맛있고, 짬뽕도 맛있다고 하시고 집 가까이 있다면 날마다 먹고 싶다고 하는 제주도 맛집 best20 입니다.


대표 메뉴로는 즉석해물짜장, 잡채밥, 탕수육, 짬뽕등이 있으며 탕수육은 특제소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무조건 추천하지만 인기가 워낙 많아서 점심 넘어가면 재료 소진일 때가 많습니다. 오뎅, 붕어빵, 아이스크림, 떡볶이등 후식메뉴까지 판매하고 있는데 저희는 자주 가는 편이라서 사장님이 아이스크림 2개씩 꼭 공짜로 주십니다 ㅎ




흑돼지와 해물의 조합 짱아저씨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64-17 어촌종합센터

매일 11:00 - 22:00 첫째,셋째 수요일 휴무


새로운 조합입니다. 흑돼지 해물전골이죠. 짱아저씨도 성산 제주도 맛집여행코스로 알려진 가게이고 중요한건 정말 해물탕 국물이 좋아서 아, 해물탕 좋은 것 먹었다 그런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양념 없이 해물로만 국물을 내는 곳입니다. 진짜 시원함의 최고죠!


진하고 정말 시원한 해물탕, 밑반찬에 전복회가 나오고, 소라회도 나옵니다. 된장베이스 국물이 정말 끝내주고 흑돼지와 해물을 한 번에 먹을 수 있어 이것저것 다 먹고 싶을 때 추천하는 제주도 맛집 best20 입니다.




고급스럽고 깔끔한 청운식당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92-2 

매일 07:30 - 22:00

생방송투데이 1462회, 15.08.10. 갈치구이


성산일출봉 바로 앞에 있는 청운식당은 일단 뷰가 좋고 회정식코스가 있습니다. 가격은 저렴하지 않지만 제주도 여행시 한끼 기분좋게 고급스럽게?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가면 좋은 곳입니다. 회정식은 고등어와 갈치, 소라, 광어로 구성되어 있어서 여러 종류의 회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갈치회와 갈치조림, 갈치구이 및 성게미역국 그리고 공기밥까지 다 나와서 그냥 배터지게 먹어야하는? 제주 성산 맛집입니다. 




통통갈치 밥상


매일 09:00 - 21:00 /저녁 8:20분 주문마감


통통갈치밥상은 청정 제주 은갈치만을 사용하며, 대표 메뉴로는 갈치 조림 세트와 묵은지 고등어 조림 세트가 있습니다. 여름에 친구들이 제주도 맛집 best20 성산 맛집 갈치조림 진짜 여기 좋다고 추천해줬는데 하필 쉬는 날이라서 못 먹었다고 하더군요.


여기는 제가 봄쯤에 먹었는데 갈치가 진짜 끝내줍니다. 먹었던 여러 곳 중에서 갈치 생물 상태가 인상적이었던 곳이었고 반찬도 하나하나 깔끔하고 간도 아주 딱 맞았지요. 통통갈치밥상은 성산일출봉 근처에 있어 성산일출봉과 연계하여 식사하기 좋은 제주도 성산 맛집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