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협재 해수욕장
- 미미가 보는 제주여행 / 제주도 서쪽 여행지
- 2020. 8. 17.
제주 협재 해수욕장
제주 서쪽을 대표하는 협재 해수욕장은 비양도를 마주보고 싶어 풍경이 아름답고 사진 찍기도 좋은 곳이에요. 비양도에 막혀 있어 파도도 다른 곳에 비해 잔잔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물놀이하기 좋은 해수욕장이 협재 해수욕장입니다. 바로 옆으로는 금능 해수욕장도 있고 야영장도 있어요. 각종 편의시설 카페 맛집 펜션 등도 많아서 제주도 여행오는 분들도 꼭 들러가는 곳이 이곳이라고 하죠?
조금 흐린 날 다녀왔더니 협재 해수욕장 특유의 아름다운 빛깔은 약했지만 그래도 역시 아름다웠고 사람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주말에 협재 해수욕장 물놀이를 하려고 다녀왔는데요 올여름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협재를 방문할 생각이라면 파라솔이나 평상, 튜브 대여 가격 등을 참고하면 좋겠어요.
먼저 협재해수욕장 파라솔 가격은 2만원, 평상은 5만원, 튜브는 1만원이었어요. 튜브 공기주입은 크기에 따라 다른데 보통 2000원 ~ 3000원 사이이고, 특수형으로 엄청 큰 모양있는 튜브들 공기주입 가격은 5천원 이었어요.
제주 협재 해수욕장에는 온수가 나오는 샤워장과 탈의시설도 있습니다. 샤워장과 탈의시설 등은 해수욕장 개장 기간에만 운영을 하는데요 올해는 7월 1일 ~ 8월 31일가지만 샤워시설이 운영됩니다. 물놀이하고 나서 개운하게 씻을 수 있으니 더 좋아요.
협재 해수욕장 샤워실 이용시간은 오전 8시 ~ 오후 7시까지이고 어른은 3천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2000원이에요. 이외 샤워 용품 등은 필요한 것에 맞게 따로따로 추가할 수 있어요. 샴푸나 수건 등등으로 샴퓨는 500원이었던 것 같아요. 수건은 구매 후 사용하고 나면 가지고 가는 거였어요.
흐린 날이 아쉽긴 했지만 오히려 물놀이하기에는 좋은 날씨였어요. 저희 부부는 파라솔이나 평상 대여는 하지 않았구요 협재하고 금능 해수욕장 사이에 야영장이 있고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어요. 그곳에 원터치 텐트를 치고 짐을 간단하게 풀었어요. 물놀이하고 그곳에서 점심이나 간식도 먹고 또 물놀이를 하는 식으로 놀았는데요 같이 갔던 형님 부부가 먹을 걸 많이 가져와서 딱히 협재 해수욕장 맛집을 찾지 않고 모두 해결했답니다.
그곳에는 무료로 텐트 친 분들이 많았는데요 보통은 오랜 기간 머무는 분들이 많아요. 여름에는 샤워시설을 3000원이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텐트를 쳐놓고 휴식을 취하거나 어디 여행 다녀와서 저녁에 샤워시설을 이용하면 호텔이나 리조트 비용을 아낄 수도 있고 제주도에서 캠핑이라는 매력적인 경험도 할 수 있구요.
물놀이하는 동안은 사진을 찍지 않았고, 이건 둘러보면서 찍은 사진이에요. 도민들도 물놀이를 하러 오는 곳이기 때문에 튜브를 대여하지 않고 본인 것으로 놀고 있는 분들도 많았어요. 제주 협재해수욕장에서는 해양레포츠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여름 동안에만 경험할 수 있는 짜릿한 체험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란색으로 보이는 것들이 2만원으로 대여할 수 있는 파라솔이구요 그 옆으로 각자 텐트를 친 분들도 보입니다. 도민들 중에서도 텐트를 친 분들도 있었구요. 저희도 이곳에 텐트를 칠까 하다가 사람이 많아서 소란스럽기도 하고, 텐트에 모래가 달라붙는 것도 치울 때 귀찮구요. 결정적으로 그늘이 없어서 무료 야영장을 이용했어요. 물놀이하고 걸어가면 3분 ~ 5분 정도 걸리지만 오히려 그곳이 조용하고 아늑하고 괜찮더라구요.
아래는 협재 해수욕장에 사람이 많다는 것을 볼 수 있는 모습이구요, 그리고 물놀이를 즐기고 있는 풍경을 담아보았어요.
저희는 저렇게 큰 대형튜브를 가지고 가서 놀았는데 다이소에서 펌프질로 바람 넣는 것을 구매했거든요. 아, 정말 힘들더라구요. 다음에는 5000원 주고 공기 주입을 해야하나 그런 생각도 들었고, 그럴 바에는 차량 시가잭에 꽂아서 튜브 공기 주입하는 기계가 있어 그걸 사야할까 생각이 듭니다.
파라솔을 보면 알겠지만 제주 협재해수욕장은 정말 인기 많은 곳이라 파라솔이나 평상에 빈자리가 거의 없을 정도였어요. 다른 해수욕장도 다녀오기는 했지만 역시 제주 해수욕장은 협재인가?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파라솔에서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 그리고 해변 앞으로 펼쳐진 비양도의 모습이에요. 저희 부부나 형님 내외 모두 재미있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었고 무료 야영장을 이용하니까 추가적으로 지출도 없어도 좋더라구요.
혹시 협재 금능 무료 야영장, 텐트 칠만한 곳을 찾는다면 두 해수욕장 사이에 있는 금능으뜸원해변 야영장을 이용해보시기 바랄게요. 사람들이 많아서 주차하기도 힘들지만 사실 협재를 조금 벗어나면 추자할만한 공간은 충분히 찾을 수 있답니다.